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Story

하이패스 무단통과 당황하지 말아요

고속도로를 지나가다 보면 톨게이트를 거치게 되는데요. 이 톨게이트에서 하이패스로 지나가게 되었는데 하이패스를 설치하지 않은 경우, 잔액이 모자란 경우, 카드를 놓고 온 경우 등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미리 알았더라면 수납원에게 요금을 지불하면 되는데 하이패스 무단통과를 한 후에 이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난감할 수 있는데요.


이 경우에 당황을 해서 후진을 하거나 옆차선으로 가거나 하면 사고로 이어져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당황을 하지 마시고 그냥 하이패스 무단통과를 한 후에 추후에 결재를 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어쩔 수 없이 하이패스를 통과한 경우에는 일단 통과를 한 다음, 다음 톨게이트에서 수납원에게 이야기를 하여 요금을 지불 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지불하지 않으셨다고 해도 추후에 집으로 미납금 통지서가 날아 오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하이패스 무단통과를 하셨다고 당황하거나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미납금의 경우 인터넷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하이패스 미납요금은 한국 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에서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 후 에 미납통행료 조회/납부를 클릭해주시면 미납요금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부터 로그인을 하셔야 하니 미리 회원가입을 해주시는 것 잊지 마시고요.



미납요금의 경우에는 별도의 과태료를 붙지 않도록 즉각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1년 20회이상 톨게이트 비용을 상습적으로 납부하지 않거나 고지서가 왔는데 3차례 이상 무시를 하게 된다면 10배이상의 통행료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곧바로 납부를 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